2023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정부에서는 매년 일정 규모의 예산을 편성하여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추경예산을 투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총 18만 명의 소상공인 대상 융자 및 보증지원금 확대, 고용유지 시 금리인하 혜택 제공 등 각종 지원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소식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경영난에 허덕이는 소상공인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꼼꼼히 따져보고 현명한 선택을 해야 할 시기인 거죠. 그렇다면 현재 내 상황에 맞는 자금 조달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2023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공고가 최근 나왔으니 확인하시고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소상공인진흥공단 대출상품을 추천합니다. 줄여서 소진공이라 불리는 이곳에서는 직접대출을 해주기도하며, 추천서를 발행해서 은행이나 보증재단 보증서를 통한 간접대출로 유도하는 곳입니다. 특히나 직접대출은 따로 은행을 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직접대출을 추천합니다.
두 번째로 신용보증재단 대출상품을 추천합니다. 시중은행 대비 낮은 금리(2~3%)로 최대 7천만 원까지 빌릴 수 있기 때문이며 분기별로 시자금, 구자금등으로 불리는 대출의 경우는 대출이자를 지원해주기에 금리면에서 유리하다 하겠습니다. 다만 신청자가 몰리면서 경쟁률이 치열하거나 심사 기간이 길어지는 추세이니 서둘러야 합니다. 단, 각 기관별로 조건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그러면 2023년도 소상공인 자료는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파일을 첨부해드리오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요약본 ]
[ 소소한 팁 ]
소상공인정책자금 사이트(https://ols.sbiz.or.kr)에서 온라인 접수
사업종류별 직접대출 / 대리대출 확인후 직접대출을 먼저 노려야합니다.
대리대출은 결국 은행이나 보증재단에서 또 심사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소진공과는 별도로 각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는
00시자금, 00구 자금등 이차보전대출이 홈페이지에 공고되오니
지역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두시고 항시 관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소진공과 비슷하게 중소기업을 위한 중진공이 있답니다.
중진공은 당연하게도 대출금액이 더 많이 해주고 있습니다.
이 역시 직접대출이 가능하다면 먼저 노리셔야 합니다.